daz 커스텀 의상 실전 정리 - 캐공방TV
반복되는 워크 플로우를
기계적으로 습관을 만들어
수행하기 위해
가장 먼저 할 일은
폴더와 네이밍 규칙을 정하는 것이다.
규칙을 만들지 않으면
헷갈리고
일이 어려워 진다.
================
daz 커스텀 의상 실전 정리
폴더 및 파일 네이밍 규칙
0. 폴더 준비
D:\project\marvelous\daz\cloths\helper_uniform
bake
blender
fbxs
_blend_high
_blend_low
mds
objs
_blend_low_daz
_high
_low
sps
================
1. 마블러스 파일 준비
zpac
D:\project\marvelous\daz\cloths\helper_uniform\mds
FV2_helper_uniform.zpac
아바타 준비
File-Open-Avata
D:\project\marvelous\avatar\G8F
Genesis_8_Female.avt
File-Add-Garment
D:\project\marvelous\daz\cloths\helper_uniform\mds
FV2_helper_uniform.zpac
Re-target Draping
save G8F_helper_uniform.zprj
================
2. MD
G8F_ProductName
G8F_helper_uniform.zprj
UV 정리
UV Editor
_high 준비
save _high.zprj
G8F_helper_uniform_high.zprj
export _high.obj
G8F_helper_uniform_high.obj
_low 준비
리토폴로지
save _low.zprj
G8F_helper_uniform_low.zprj
export _low.obj
G8F_helper_uniform_low.obj
================
3. blender
import _low.obj
재질명 변경
여러 재질 다즈용 _blend_low_daz 준비
save _blend_low_daz.blend
G8F_helper_uniform_blend_low_daz.blend
export _blend_low_daz.obj
G8F_helper_uniform_blend_low_daz.obj
with 1 material (everything) (섭페용 _blend_low 준비)
save _blend_low.blend
G8F_helper_uniform_blend_low.blend
export _blend_low.obj
G8F_helper_uniform_blend_low.fbx
================
4. blender
import _high.obj
섭페용 _blend_high 준비
Vertex Paint
Edit Mode
select face
Vertex Paint
select color
Paint Mask
shift+k : apply vertex color
save _blend_high.blend
G8F_helper_uniform_blend_high.blend
export _blend_high.fbx
G8F_helper_uniform_blend_high.fbx
================
5. SP
new
_blend_low.fbx
2048
OpenGL
texture bake
_blend_high.fbx
ID map : vertex color
Antialiasing : Supersampling 16x
By Mesh Name
재질 적용 및 스티치 작업
export textures
base color
normal
roughness
metalic
================
6. Daz
load G8F
Import export _blend_low_daz.obj
Edit-Object-Transfer Utility
Source - Genesis 8.1 Female
Target - cloth
Projection Template - Full-Body - Accept
d-force
Simulation Settings
- menu - dForce - Add dForce Modifier : Dynamic Surface
Tool Settings
Node Weight Brush Tool.
Create-New dForce Modifier Weight Node
-Accept
Add Map
dForce Simulation
-Influence Weights
뷰포트-우클릭
-Geometry Selection-Selet All
뷰포트-우클릭
-Weight Editiong - Fill Selected Faces - 0% -Accept
ctrl + 마우스 드래그 선택 (스커트 하단 선택)
ctrl + + : 선택영역 확장
ctrl + - : 선택영역 축소
뷰포트-우클릭
-Weight Editiong - Fill Selected Faces - 100% -Accept
ctrl + + : 선택영역 확장
뷰포트-우클릭
-Weight Editiong - Smooth Selected Faces - 50%, 20 -Accept
드래스 저장
스무딩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
Edit-Figure-Geometry-Add Smoothing Modifier
포즈 취하기
시뮬레이션 실행
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만큼
메시를 폭발시키지 않도록
최대한 높은 폴리곤을 얻어라
apply texture
save product
경로복사
File - Save As - Support Asset
- Figure/Prop Assets
경로 - 파일이름
Base Data Folder
Asset Directory : path
Vender Name : melaamory
Product Name : Parallels
Item Name : Paragon_Female_01
Metadata
Set Content Type : Follower/Wardrobe/Full-Body
Set Category :
Set Compatibity Base :
Set Compatible With : /Genesis 8.1/Female
-Accept
2024.11.13 - [3D Work/Daz3d] - Daz 커스텀 의상 워크 플로우 참고 영상 - 캐공방T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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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/09/03 - [예수님] -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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