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렌더 강좌 2.91 - 불꽃 놀이, 폭죽 - 캐공방TV
불꽃 놀이 영어 동영상 강좌를 보고 따라 하면서 정리 했습니다.
첫 파티클은 따라 했고
나머지 두 개의 파티클은 그냥 제 마음 데로 했습니다.^^
Blender 2.8 Tutorial - How to Create Fireworks
Ico sphere 를 추가하고
파티클 속성 탭에서
파티클 시스템을 추가하고
Frame End 값을 1 로 설정해서 폭발하는 느낌을 주고
전체 프레임을 100 으로 하고
Lifetime 을 100 으로 설정합니다.
그리고 Field Weights 에서
Gravity : 0.1 로 중력을 낮추어 줍니다.
Physics Type : Fluid 물리 타입을 유체로 바꾸고
Velocity : 3 으로 속도를 증가 시킵니다.
Source 에서 Emit From : Volume 으로 바꾸어 덜 뭉쳐지게 하고
Physics 에서 Mass : 100 으로 질량을 늘리고
Multiply Mass with Size 를 체크 합니다.
파티클로 사용할 ico sphere 를
로우 폴리곤으로 1개 추가하고
복사해서 3개로 만들고
재질을 생성해서 Emission 방출 셰이더를 적용하고
각각 색상을 밝은 파랑, 핑크, 노랑으로 설정합니다.
렌더 속성 탭에서 Bloom 을 체크해서 빛이 번지도록 합니다.
Threshold : 0.8
Radius : 10
Intensity : 0.8
월드 속성 탭에서 배경을 검정색으로 바꿉니다.
처음에 생성했던 파티클 시스템의 이름을 blue 로 변경하고
Render 에서 Render As : Object 로 변경하고
파티클로 추가한 블루 오브젝트를 설정하고 플레이 해 봅니다.
똑같은 형태의 파티클을 두 개 더 추가하고
핑크, 노랑 파티클을 생성하고
속도를 조절하거나 물리 힘을 조정하거나 랜덤 값을 조정하거나
중력값을 조정하거나 해서 비슷하게 작업하면 됩니다.
작업한 파일 첨부 하겠습니다.
강좌 보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.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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