캐릭터 크리에이터 3 강좌 - 캐릭터 최적화 실습 - Character Creator 3 강좌 - CC 3 강좌
캐릭터 최적화를 실습하고 정리해 보았습니다.
우선 캐릭터 바디를 게임 베이스로 최적화 합니다.
Modify - 속성탭에서
Convert to Game Base
Single Material
Seperate Eyelash Material : check (눈썹에 알파 재질을 사용하므로)
Convert 버튼 클릭
눈을 최적화 합니다.
Project Triangle 수가 줄어 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치아를 최적화 합니다.
Project Triangle 수가 줄어 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의상과 머리를 최적화 합니다.
InstaLOD - Polygon Reduction Wearables
By Percentage : 50
Bake Texture : 512
Apply 버튼 클릭
Scene 탭에 가서
불필요한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해서 Delete 키로 삭제합니다.
속옷은 모두 삭제하고
헤어는 폴리골을 줄이면 이상하게 보여서
줄이기 전 것을 다시 보이게 하고
줄인 것을 삭제합니다.
헤어를 선택하고
InstaLOD - Polygon Reduction Elements 로
일부분만 선택해서 줄여 볼려고 시도했지만
여전히 문제가 있어서 헤어는 줄이지 않았습니다.
Project - Character - Custom - Avatar - Clothed - + 버튼을 클릭해서
아바타를 저장하고 이름을 설정합니다.
FBX 파일로 내보내기 설정
Target Tool Preset : Blender
FBX Options : Mesh
Texture Setting : Embed Textures : check
InstaLOD : check
Merge Material (UV) : check
All : check (하나의 재질로 통합합니다.)
Bake Texture Size : 1024
게임 베이스로 출력하면
본의 구조와 이름도 다릅니다.
텍스처 사이즈를 크게하면 속도가 느려지므로
재질도 하나로 만들고
텍스처를 많이 줄였습니다.
블렌더로 불러들여서
리깅하는 과정은 생략합니다.
강좌 보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.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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